본문 바로가기
소비하는즐거움

나이키 와플 데뷰 사이즈 선택 팁, 가성비 커플 운동화

by 시크한뷰티 2023. 1. 19.
728x90

가성비 커플운동화
NIKE Waffle Dedut
사이즈 선택 방법

나이키 와플 데뷰

나이키 데이브레이크와 유사한 디자인이죠? 맞습니다. NIKE DayBreak보다는 조금 날렵한 디자인에 모던하면서도 레트로한 느낌을 살린 모델입니다. 스웨이드와 나일론 조합되어 있고, 보색컬러로 매치된 색상도 있지만 톤온톤 색상도 있답니다. 어떤 색상 조합이던 조화가 정말 잘 이뤄지고 있어요. 데이브레이크에 비해서 웨지 중창이 조금 더 높아졌답니다. 웨지 형태의 밑창덕에 키도 좀 더 커보이고 쿠션감이 좋아졌답니다.

오늘 리뷰에서는 디자인을 살펴보고 사이즈 선택팁에 대해서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나이키 와플 밑창

현재 많은 NIKE모델의 밑창이 와플형태인데요, 나이키 와플 밑창은 와플메이커에서 유래된거 아시나요?
나이키 공동설립자가 밑창에 대한 고민을 한창 하던 중 아내가 와플메이커로 와플을 만드는 모습을 보고 영감을 받아 만들어 졌다고 합니다. 와플기계에 반죽대신 고무를 넣어서, 탄생한 것이 바로 고무 와플 밑창입니다. 내구성도 좋고, 접지력이 좋아서 편한 착용감을 준다고 하는데요.


 

 

디자인 뜯어보기


전체적인 디자인이 너무 운동화스럽지 않아서 운동복뿐만 아니라 캐쥬얼 차림에도 부담없이 착용할 수 있답니다. 투박한 느낌이 아니라 슬림하고 날렵한 느낌이라 젊은 남성/여성부터 나이가 드신 분들까지 힙하게 착용하기 좋은 운동화라고 생각해요.

 



와플데뷰의 시그니쳐라고 하면 바로 요 스우시 탭이랍니다! 스우시가 뒷꿈치까지 감싸고 신발과 스우시 사이에 공간적 여유가 있답니다. 신발을 신고 벗을때 풀 탭을 이용해 조금 더 편하게 사용할 수 있고, 무엇보다 예쁩니다. 날렵한 스우시가 한층 더 길어진 디자인이라 더 날렵하고 세련된 느낌이랍니다.

레트로하면서도 모던한 느낌을 주는 디자인인데요. 스웨이드의 빈티지 스러움과 나일론의 현대적 느낌이 조화를 이루고 있고 길게 뻗은 스우시가 모던한 느낌을 한층 더해주고 있답니다.

 



옆 라인도 퉁퉁한 느낌이 아닌 날렵한 느낌으로 디자인 되어서 슬림하고 세련되게 신기 좋답니다. 하지만 이런 디자인때문에 사이즈는 반사이즈 업해서 신는걸 추천드려요. 발에 살이 없는 분들은 괜찮겠지만 보통의 발도 좀 오래 신고 있으면 쪼이는 느낌이 든답니다. 하지만 디자인 자체가 너무 이뻐서 반업해서 신으면 정말 만족스러운 신발이예요!

웨지형태의 밑창은 남자 신발에서는 찾아보기가 어려운데, 높아진 밑창 덕에 키도 커보여서 운동화를 신었음에도 불구하고 옷 맵시가 더 살아난답니다. 또한 쿠션감이 좋기때문에 오래 걸어도 발이 덜 아픈 느낌이랍니다. 밑창의 높이가 높아서 무겁진 않을까? 했는데 의외로 가볍고 오래 신어도 부담스럽지 않고 편하게 신을 수 있답니다.


이렇게 와플모양의 밑창이라 밑창만 봐도 NIKE한 느낌이예요. 그리고 제가 이 밑창을 좋아하는 이유는 비오는날 신어도 덜 미끄러운 느낌이라서 아주 잘 신고 있답니다.

 

 



사이즈 선택 팁


디자인 자체가 펑퍼짐하지 않고 날렵/슬림한 느낌이다 보니 타 신발에 비해 발볼이 좁게 나왔어요. 데이브레이크는 정사이즈를 편하게 신고 있는게 같은 사이즈 와플 데뷰는 발 넣는 데서부터 좁은 느낌이랍니다. 끈을 넉넉히 늘려서 신어보았지만 여전히 발볼이 답답한 느낌이었어요. 작년에 일본판 데이브레이크가 딱 이런 느낌이었는데, 신다보면 늘어나겠지? 하고 그냥 신었는데 결국은 신발장에서 빛을 못보고 있답니다.

 

 

  평소사이즈 (운동화) 와플데뷰
남성 270 275
여성 235 240


저희 부부 사이즈 선택 표예요. 저희 부부는 발에 살이 많은편도 아니고 발볼이 넓은편도 아니랍니다. 발등이 높은편도 아니예요. 저희 부부의 경우, 반업을 했는데도 살짝은 타이트한 느낌이었지만 괜찮더라구요. 발끝은 조금 남지만 헐떡거리는 정도는 아니었고, 발볼이 정사이즈에 비해서는 훨씬 편했어요. 구매를 하면서 발이 좀 커보일까봐 걱정을 했는데 의외로 아담해보여서 마음에 들더라구요!

 

 



하지만, 발볼이 넓거나 발등이 높으신 경우는 한사이즈 업하시는게 더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랍니다. 제 지인은 265 사이즈를 신고, 270을 신어보았는데 발 길이는 남고 발볼은 좁은 느낌이라고 하더라구요. 결국 275 사이즈 선택해서 신고 다니고 있어요.

사이즈 선택에 참고만 해주시고, 가까운 매장가서 직접 신어보고 걸어도 보시는게 제일 정확하다는거 아시죠? 꼭 착용해보시길 추천드려요.


힙하게 / 영하게 신기 좋은 나이키 와플 데뷰 사이즈 선택 팁과 실제 착용 후기에 대해서 말씀드렸습니다. 신는 사람이 점점 많아 지고 있는 와플 데뷰! 신고 좋은 곳 많이 다니세요!

댓글